1. POJO 기반의 구성
스프링은 다른 프레임워크들과 달리 객체간의 관계를 구성할 때 별도의 API 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JAVA코드를 이용해서 객체를 구성하는 방식을 그대로 스프링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코드를 개발 할 때 개발자가 특정한 라이브러리나 컨테이너의 기술에 종속적이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2. 의존성 주입(DI)
스프링에서는 ApplicationContext라는 존재가 필요한 객체들을 생성하고, 필요한 객체들을 주입하는 역할을 해주는 구조입니다. 스프링에서는 ApplicationContext가 관리하는 객체들을 '빈(Bean)'이라는 용어로 부르고, 빈과 빈 사이의 의존관계를 처리하는 방식으로 XML설정, 어노테이션 설정, JAVA 설정 방식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3. AOP의 지원
4. 트랜젝션의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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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의 src폴더 내에 'root-context.xml'은 스프링 프레임워크에서 관리해야 하는 객체 (이러한 객체를 스프링에서는 빈Bean 이라고 표현합니다) 를 설정하는 설정 파일입니다.